[C#] 10일차 - 64. 버블정렬C#/C#200제2021. 1. 30. 13:43
Table of Contents
버블정렬은 인접한 2개의 요소를 비교하여 더 큰 수를 뒤로 보내는 과정을 반복함
바깥루프가 끝날때마다 맨 뒤에 하나씩 가장 큰 값들이 자리하게 되는 모습이 마치 물속에서 물방울이 하나 씩 올라오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.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A064_BubbleSort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[] v = { 3, 5, 2, 7, 1 };
PrintArray(v);
for(int i=4; i>0; i--)
{
for(int j =0; j<i; j++)
// 앞쪽 값이 뒤쪽값보다 크면 두 요소를 교환함
if(v[j] > v[j + 1])
{
int t = v[j];
v[j] = v[j + 1];
v[j + 1] = t;
}
PrintArray(v);
}
}
private static void PrintArray(int[] v)
{
foreach (var i in v)
Console.Write("{0,5}", i);
Console.WriteLine();
}
}
}
반응형
'C# > C#200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10일차 - 66. 클래스의 멤버, 필드와 상수 (0) | 2021.01.30 |
---|---|
[C#] 10일차 - 65. 클래스와 구조체 (0) | 2021.01.30 |
[C#] 10일차 - 63. 선형탐색과 이진탐색 (0) | 2021.01.30 |
[C#] 9일차 - 62. 배열에서 최소, 최대 평균 계산 (0) | 2021.01.29 |
[C#] 9일차 - 61. Random 클래스 (0) | 2021.01.29 |
@반나무 :: 반나무_뿌리
3년차 WPF 개발자입니다.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