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] 6일차 - 33. 상수, const와 readonlyC#/C#200제2021. 1. 21. 10:54
Table of Contents
상수는 변하지 않는 값
const | readonly |
선언될 때 값이 할당됨 | 실행될 때 또는 객체가 생성자에 의해 초기화될 때 값이 할당됨 |
"Classname.VariableName"으로 사용해야함 | "InstanceName.VarialeName"으로 사용해야함 |
컴파일시에 값이 결정됨 | 런타임 시에 값이 결정됨 |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A033_ConstAndReadonly
{
class ConstEx
{
public const int number = 3;
}
class ReadonlyEx
{
public readonly int number = 10;
public ReadonlyEx()
{
number = 20;
}
public ReadonlyEx(int n)
{
number = n;
}
}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ConstEx.number); // const 사용
ReadonlyEx inst1 = new ReadonlyEx(); // readonly 사용
Console.WriteLine(inst1.number);
ReadonlyEx inst2 = new ReadonlyEx(100); // readonly 사용
Console.WriteLine(inst2.number);
}
}
}
반응형
'C# > C#200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6일차 - 35. 배열과 객체를 메소드 매개변수로 전달 (0) | 2021.01.21 |
---|---|
[C#] 6일차 - 34. 값 형식과 참조 형식, ref 키워드 (0) | 2021.01.21 |
[C#] 6일차 - 32. 열거형 enum (0) | 2021.01.21 |
[C#] 5일차 (문자, 문자열 정리) (0) | 2021.01.20 |
[C#] 4일차 ( try~catch문, 각종 연산자 ) (0) | 2021.01.19 |
@반나무 :: 반나무_뿌리
3년차 WPF 개발자입니다.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