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/C#200제
[C#] 9일차 - 61. Random 클래스
반나무
2021. 1. 29. 22:28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A061_RandomClass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Random r = new Random();
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Bytes");
Byte[] b = new byte[5];
r.NextBytes(b); // 한번 호출로 배열을 랜덤값으로 채움
foreach (var x in b)
Console.Write("{0,12}", x); // 12자리로 출력
Console.WriteLine();
Console.Write("{0, -16}", "Random Double");
double[] d = new double[5];
for (int i = 0; i < 5; i++) // 5개 double 랜덤값 생성 저장
d[i] = r.NextDouble();
foreach (var x in d)
Console.Write("{0,12:F8}", x); // 12자리, 소수점 아래 8자리로 출력
Console.WriteLine();
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Int32");
int[] a = new int[5];
for (int i = 0; i < 5; i++) // 5개 int 랜덤값 생성 저장
a[i] = r.Next();
PrintArray(a);
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0~99");
int[] v = new int[5];
for (int i = 0; i < 5; i++) // 5개 0~99의 랜덤값 생성 저장
v[i] = r.Next(100);
PrintArray(v);
}
private static void PrintArray(int[] v)
{
foreach (var value in v)
Console.Write("{0,12}", value);
Console.WriteLine();
}
}
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