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/C#200제

[C#] 9일차 - 61. Random 클래스

반나무 2021. 1. 29. 22:28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A061_RandomClass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Random r = new Random();
            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Bytes");
            Byte[] b = new byte[5];
            r.NextBytes(b); // 한번 호출로 배열을 랜덤값으로 채움

            foreach (var x in b)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"{0,12}", x); // 12자리로 출력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{0, -16}", "Random Double");
            double[] d = new double[5];
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5; i++) // 5개 double 랜덤값 생성 저장
                d[i] = r.NextDouble();

            foreach (var x in d)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"{0,12:F8}", x); // 12자리, 소수점 아래 8자리로 출력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Int32");
            int[] a = new int[5];
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5; i++) // 5개 int 랜덤값 생성 저장
                a[i] = r.Next();
            PrintArray(a);

            Console.Write("{0,-16}", "Random 0~99");
            int[] v = new int[5];
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5; i++) // 5개 0~99의 랜덤값 생성 저장
                v[i] = r.Next(100);
            PrintArray(v);
        }

        private static void PrintArray(int[] v)
        {
            foreach (var value in v)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("{0,12}", valu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);
        }
    }
}

반응형